창원 옥상방수 창원 옥상방수

울산 옥상방수, 이런 분들은 손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대표님, 저희는 바닥에 바르는 방수 공사를 한지 2년도 안 됐는데 다시 비가 샙니다.
왜 이런 걸까요?
원인은 건물의 노후화, 공사 불량 등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2년만에 비가 샌다는 건 비용 대비 효율이 너무 떨어집니다.
따라서 방수 공사를 할 때는 시공비용이 아닌 비용 대비 효율을 계산해야 합니다.
시공비용은 초기에 들어가는 비용을 말합니다.
비용 대비 효율은 시공비용 대비 얼마나 방수 수명이 오래 가는지를 따지는 거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공사공법 비교

공사공법 시공비용 방수 수명 20년 동안 방수 공사 비용 방수 수명 대비 비용(비용 효율)
A 1000만원 2년 2억 1년 당 1000만원
B 2000만원 20년 2000만원 1년 당 100만원

초기 비용만 본다면 A공사가 더 저렴하지만, 방수 수명 즉 효율까지 계산한다면 B공사가 10배 이상 저렴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따라서 단순 초기 비용만을 고려하여 방수 공사를 하시는 건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위 예시는 방수 효율을 생각해야 하는 중요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드렸습니다.

울산 옥상방수를 효율적으로 하려면?

그럼 어떻게 해야 방수 수명이 길게 가는 효율적인 옥상방수를 할 수 있을까요?
아래는 정말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울산 옥상방수 할 때 손해 보지 않고 싶은 분들은 잘 읽어주세요.

방수 수명이 오래 가려면 누수의 원인을 원천적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누수의 원인은 물입니다.
물이 고이는 상황이 반복되는 곳은 누수의 재발 원인이 됩니다.
바닥에 방수 공사를 잘 했지만 비가 온 후 물이 고여 있던 흔적들이 보이시죠?
바닥에 물이 고이는 곳은 옥상 방수재와 기존 슬라브 옥상 상부층 사이에 습을 발생시켜 부착면이 떨어지며 방수 효율도 급감합니다.
또한, 건물이 오래된 경우 균열을 원천적으로 막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누수를 원천적으로 해결하려면 아래처럼 기존 옥상 위에 새로운 옥상 바닥을 만들어주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코이스틸은 20여 년 전부터 더 오래가는 방수 공사를 위해 연구하여 스틸방수 공법을 개발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코이스틸은 기존 옥상 위에 기둥을 세우고 그 위에 새로운 옥상 방수재를 덮는 특별한 방수 공법을 개발했습니다.
이렇게 시공을 하면 기존 옥상에 물이 고이는 환경이 개선되어 물이 고이지 않게 되기에 누수의 원인이 해결됩니다.
또한, 건물의 노후는 막을 수 없지만 자연상태에서 70~80년 이상 가는 방수 자재를 기존 옥상 위에 덮어준다면 기존 옥상의 균열이 생겨도 새로 시공한 방수재가 비를 다 막아주게 됩니다.

코이스틸 방수 공법을 3분 만에 파악할 수 있는 영상입니다.
스틸방수의 원리가 궁금하신 분들! 울산 옥상방수를 잘 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영상을 꼭 시청해주세요.

울산 옥상방수 시공 전후 모습

시공 전 모습

이번 현장은 상가 건물입니다.
비가 와서 꼭대기층에 비가 많이 새고 그로 인해 꼭대기층 사무실에서 피해를 보신 상황입니다.
무엇보다 1년 전에 방수 공사를 새로 하시면서 사무실 임대를 주셨는데 1년 만에 비가 새서 건물주인 분께서 무척 당황스러워 하셨습니다.
그래서 이번 현장은 방수 공사를 하셨던 사장님이 더 이상 도막방수로는 해결이 안 될 것 같다고 하시면서 저희를 소개시켜 주셔서 작업을 진행하게 된 곳입니다.

시공 과정

우선 옥상 평수가 크고, 고층이기 때문에 크레인으로 작업에 필요한 자재들을 모두 올려놓고 작업을 시작합니다.
아래 보이시는 목재는 기둥이 되고요, 가운데 있는 것은 물 배수관입니다. 자세한 작업 과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물 배수관 확장 작업: 큰 건물에 비해 물 배수구가 작은 경우 물이 역류하거나 쉽게 막혀서 누수가 생깁니다.
    배수구가 막히면 옥상은 수영장처럼 되기 때문에 물 배수구 작업이 정말 중요합니다.
  2. 하지 작업: 바닥 수평이 불균형하면 물이 고이기 때문에 바닥 수평을 맞추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3. 스테인리스 배수관 설치: 배수관은 100mm로 확장하고, 스테인리스로 만들어 물이 고이지 않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시공 후 모습

스틸방수 공사가 끝난 후 모습입니다.
바닥 수평을 다시 잡아서 물이 고이지 않게 시공한 모습입니다.
작업이 끝나고 당일 저녁 비가 왔는데도 다음날 아침 일찍 촬영한 결과 빗물이 고인 곳이 전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틸 방수 공사의 장점

30~50년까지도 비가 새지 않습니다.
빗물뿐 아니라 열을 차단하며 공기층이 외부 온도를 완충하기에 단열에도 도움이 되어 전기요금이나 난방비에서도 절약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건물이 노후되어도 새로 시공한 스틸 옥상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리모델링 효과에도 도움이 됩니다.

코이스틸은 20년 이상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통해 특허를 획득하였으며, 믿고 맡기실 수 있습니다.
이번 울산 옥상방수 시공 현장 영상도 꼭 시청해보세요.

울산 옥상방수 최종 정리

기존 옥상 위에 하지 작업을 통해 물 배수구 확장과 바닥 수평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고, 그 위에 방수 수명이 오래가는 스틸 방수재를 시공합니다.
이렇게 시공하면 평균 방수 수명을 30~50년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방수 공사를 해도 계속되는 누수 재발로 고민이 많으신가요?

방수 공사를 하고 몇 년 가지 않아 다시 누수가 재발해서 손해를 보는 게 걱정되시나요?
한 번 시공하면 비 새는 거 걱정 없는 완벽한 옥상방수를 원하시나요? 단 한 번의 시공으로 후회 없는 방수 공사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울산 옥상방수 과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울산옥상방수 시공 전

울산옥상방수 시공 후

울산옥상방수 시공 전울산옥상방수 시공 중울산옥상방수 시공 후

울산옥상방수 시공 전울산옥상방수 시공 후